[ 뉴스시선집중 이학범 기자 ]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관장 최수재)은 2020년 8월 28일(금) 지역사회 활용 가능한 자원을 연계하여 노인복지용구를 노인맞춤돌봄대상자에게 전달하였다. 지역 내에서 안전한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노력으로 어르신들이 외출 시 성인용보행기(실버카)를 활용하여 다닐 수 있도록 했다.
성인용보행기(실버카)를 기부해 주신 동부케어 군포종합복지센터는 복지용구 전문점으로서 복지용구와 장애인 보장구, 산수발생대여사업, 의료기기 재활용품등의 사업을 하고 있으며 2019년 "국민건강보험 공단 장기요양기관 평가" 최우수 선정 기관으로 군포시 관내 어르신들에게 복지용구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동부케어 군포종합복지센터 대표는 “장기요양 수급자는 노인복지용구품들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지만, 그렇지 못한 어르신들은 구입하기가 쉽지 않았다. 지역 사회 나눔 실천을 통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성인용보행기(실버카)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고 했다.
성인용보행기(실버카)를 지원받은 김○자 어르신은 “평소 지팡이를 짚고 병원에 다니기 불편하였지만 가격이 비싸 다른 사람이 가지고 다니는 것만 부러워하다 이렇게 성인용보행기(실버카)를 직접 이용해 쉬어 가며 이용할 수 있어 외출이 즐거워 너무 기쁘다”고 했다.
군포시늘푸른노인복지관(관장 최수재)은 “군포시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보행기를 이용하여 거주 지역에서 건강을 유지하고 편안하게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더많은 자원을 활용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