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기상청 지진안전 캠페인’에서 확인하세요!

9월 4일부터 30일까지 ‘기상청 2020 지진안전 캠페인’ 개최

기상청(청장 김종석)은 지진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9월 4일(금)부터 30일(수)까지 ‘기상청 2020 지진안전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지진과학(지진 발생원리, 지진 규모 등) 및 기상청의 주요 지진정보서비스(△지진조기경보 △진도서비스 △지진재난문자)등을 소개한다.

지진정보는 어떻게 확인할 수 있는지, 내가 받은 지진재난문자는 어떤 상황을 기준으로 발송되는지, 어떻게 대피해야 하는지 등의 국민 생활과 밀접한 지진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캠페인으로 진행하며, ‘www.기상청지진안전.com’에서 9월 한 달간(9월 4일~9월 30일) 개최한다.

온라인의 이점을 살려 여러 곳에 산재해 있던 다양한 지진 관련 콘텐츠들을 한자리에 모아 그동안 알지 못했던 지진정보들을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관련 콘텐츠로는 △영상 자료(△지진업무 홍보영상 △1분 지진과학교실 △과학 분야 인기 유튜버와 협업 영상)와 △카드뉴스 △인포그래픽 △이벤트 등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2016년 9월 12일, 경주에서 발생한 규모 5.8 ‘9.12 지진’을 계기로, 매해 9월 12일을 포함하여 ‘지진안전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다.

김종석 기상청장은 “지진은 사전에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평소에 제공되는 지진정보에 대한 관심과 이해로, 지진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