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석맞이 재래시장 상품권' 나눔 전달

저소득가정 20가구에 5만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 전달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은주)는 23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이하여 독거노인, 장애인 등 저소득 수급자 20가구에 5만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전달했다.

이번 추석맞이 나눔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침체된 관내 재래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어려운 저소득 수급자 가정에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마련됐다.

오은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사회가 많이 침체되어 있지만 추석을 맞이하여 귀한 마음으로 준비하였으니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명절 음식 준비하시면서 관내 재래시장도 많이 이용해 주셨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전동진 하안2동장은 “해마다 명절맞이 재래시장 상품권으로 이웃사랑 나눔 실천에 힘써 주시는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드리며 풍성한 추석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안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설?추석)을 맞이하여 재래 시장상품권을 지원하고 있으며, 매월 정기적으로 반찬쿠폰 및 야쿠르트를 전달하여 독거노인 안부 확인 등 복지사각지대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