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여주시정소식지 ‘여주 사람을 품다’ 2020년 10월호(통권 제9호)가 발간됐다.
2020년 2월 창간이후 12달 동안, 여주의 12개 읍면동을 순회 특집으로 다루고 있는 ‘여주 사람을 품다’는 10월호 특집으로 ‘여주의 행복공동체, 가남읍’을 다뤘으며 관내 외 12,000부를 배포한다.
10월호 앞면 청년판 표지는 가남읍의 명소인 ‘은아목장’의 2대 대표 김지은 사장을, 뒷면 어르신판 표지는 마을 산신제에 올리던 수백 년 전통의 가양주 ‘여민락주’를 상품화한 연대리영농조합 이무권 연대리 이장을 내세웠다.
특집 관련하여 마을재생의 핵심이 될 가남읍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을 자세히 소개했으며, 여주쌀밥 정식으로 유명한 ‘여주본가’, 가남읍의 대표기업 ‘화요’, 여주평화의소녀상 제작자인 이영선 조각가를 소개했다.
또, 가업을 이어 3대째 농사를 짓고 있는 청년농부 김흥식과 아버지 김지현 조합장의 이야기도 담았다. 이 외에 가남과 여주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는 고광만 주민자치위원장과 여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를 소개했다.
한편, 이번호 ‘여주人터뷰’에서는 후반기 여주시의회를 이끌 박시선 의장과 서광범 부의장을 만나서 주요 의정활동을 알아봤다.
‘여주 사람을 품다’ 무료 구독신청은 02-6377-0516으로 하면 된다. 또 여주시 홈페이지(https://www.yeoju.go.kr) ‘시정소식지’ 코너를 통해 PDF를 다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