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2020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 성료

내달 26일까지 매주 목요일마다 총 8회 운영 예정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2020년 제1회 의왕아카데미’가 시민들의 많은 관심 속에 지난 8일 평생학습관(舊 여성회관) 공연장에서 주민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강연은 연세대학교 김상근 교수가 강사로 나서‘르네상스 창조경영: 새로운 시대를 여는 사고의 혁신’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를 위해 소수의 인원만 현장에 참석한 가운데 진행한 이번 행사는 사전신청을 받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대면 강연과 참석하지 못한 시민을 위한 실시간 온라인(의왕시청 유튜브, 페이스북) 방송을 병행 실시하여 인문강좌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강연을 수강한 한 시민은“평소에 관심있는 주제의 강연이라 사전예약을 신청해 오게 되었다”면서,“오랜만에 공부하는 마음이 들어서 강연 내내 즐거웠고, 앞으로 예정된 다른 아카데미 강연도 예약 신청해야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15일에는 청춘상담소 대표 장재열 작가로부터‘자녀 마음을 공감하는 세가지 방법’이라는 주제로 의왕아카데미 강의가 있을 예정이다.

의왕아카데미는 오는 11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하며, 의왕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수강신청은 의왕시청 평생교육과(031-345-2555)나 평생학습관 홈페이지(edu.uiwang.g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