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실전 창업 교육’...창업 현장 바로 적용

유투브 제작, 인스타그램 마케팅 등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습 위주 교육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창업에 대한 관심은 있으나 정보의 부족으로 창업에 어려움을 겪는 광명시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2020년도 원데이 실전 창업 클래스’를 운영한다.

교육기간은 10월 30일부터 11월 7일까지이며 오후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 수료자에게는 광명시 창업자금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교육시간 20점 이상)이 주어진다.

교육내용은 누구나 쉽게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도록 인스타그램 마케팅, 유투브 제작, 빅데이터 상권분석, 제품촬영기법 등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구성됐다. 또한 원하는 강의를 골라 들을 수 있어 바쁜 창업자는 관심 있는 강의를 집중적으로 들을 수 있다.

광명시는 이번 원데이 실전 창업 클래스에 참여할 교육생 20명을 오는 27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광명시 거주 시민 또는 광명시 소재 사업장 근무자는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경우 광명시청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이메일(badan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 창업지원과(02-2680-6913, 6209)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는 앞으로 실습위주의 실전 창업교육을 비롯하여 중급 과정의 창업교육, 컨설팅 등을 진행해 시민이 원하는 창업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제품촬영, 동영상 제작 관련 각종 장비가 마련된 광명도서관 메이커 스페이를 창업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연계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