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이관형)는 지난 22일부터 “당신은 혼자가 아니에요 어려운 이웃을 찾아주세요”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로 대내외적 활동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성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안성1동협의체) 위원들과 안성1동 20개 마을 통장들이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사랑과 정성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캠페인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심각한 경제난과 동절기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기 위하여 지역을 순회하며 직접 제작한 수건과 홍보전단지를 주민들에게 나누어줌으로써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적극적인 제보를 독려했다.
전명옥 안성1동통장단협의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으며, 이관형 안성1동협의체 위원장은 “전명옥 안성1동통장협의회장님과 20개 마을 통장님들이 어려운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바쁘신 중에도 동행해주어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허오욱 안성1동장은 “안성1동협의체에서 어려운 이웃 주민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것에 감사드린다”며 “안성1동주민센터와 통장단, 안성1동협의체가 한마음이 되어,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이 다가오는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