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오산시 신장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영만)는 지난 28일 경기도자동차매매사업조합 오산화성지부(지부장 김명수)에서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의 코로나19 극복과 지역사회 보장증진을 위한 이웃돕기 후원금 200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으로 모아져,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한 복지 특화사업 추진 시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명수 지부장은 이웃돕기 후원금을 기탁하며 “작은 정성이지만 지역사회의 선행과 나눔 분위기를 확산하는데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조합원들과 뜻을 합하여 후원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나눔과 배려가 공존하는 행복한 신장동을 만드는데 쓰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사랑나눔 활동에 앞장서 준 경기도자동차매매사업조합 오산화성지부에 감사드린다”면서, “기부를 통한 마음과 정성이 지역사회에 희망의 불씨가 되어 난국을 헤쳐 나가는 동력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행복펀딩 릴레이’는 신장동협의체에서 복지자원 발굴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민·관협력 특화사업 ‘행복펀딩 복지자원발굴 캠페인’중 하나로, 협의체는 기부자가 다른 기부자를 지정하여 이어지는‘행복펀딩’기부릴레이를 통해 주민이 이웃의 복지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지역사회의 기부문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