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국방부, 2020년 공공구매 우수기관 국무총리 표창 수상


[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국방부는 지난 11월 12일(목)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0년 공공구매 촉진대회’에서공공구매우수기관으로선정되어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공공구매 촉진대회’는 중소기업 제품 공공구매 활성화에 기여한 공공기관을 선정하여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필요성을 공유하고 공공구매를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국방부는 전력증강 및 군수지원 사업에 필요한 군수품을 구매하는 특수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소기업 제품 구매에 적극참여하여 837개 공공기관 중 ‘중소기업 제품 구매 순위 3위’를 차지하였다.

또한, 국방부는 매년 중소기업 제품 구매 실적이 올라가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기관 공공구매 활성화’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아 중앙행정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이번 정부포상을 수상하였다.

이복균 국방부 군수관리관은 “앞으로도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제 상황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판로와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정부 정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공공구매 활성화에서 계속 모범적인 기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