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16일 시청 집현실에서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위원 위촉식을 열고 지역사회 내 혁신역량 확산에 나선다.
지역혁신협의회는 국가균형발전법 제28조에 따라 지역혁신정책 추진을 지원하고 지역 내 혁신주체 간 네트워크를 이어주는 구심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민·관 협력 기구다.
제1기 세종시 지역혁신협의회는 ▲규제자유특구 계획 ▲생활SOC 복합화사업 지역발전투자협약 ▲지역혁신성장계획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 사업계획 등에 대한 심의·자문 역할을 했다.
이번 제2기 위원은 지역 소재 대학, 연구기관, 혁신기관 등에서 추천받은 17명으로 구성됐으며, 임기는 오는 2022년 10월까지 2년간이다.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는 ▲시 발전·시행계획 수립 ▲지역 산업·기업 육성 중장기 전략 수립 ▲국가균형발전시책 시행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위촉 위원에 대한 위촉장 수여와 의장·부의장 선출에 이어 제2기 지역혁신협의회 운영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혁신협의회가 균형발전의 상징도시인 세종시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 국가균형발전 및 지역혁신을 위한 정책과 사업 발굴에 힘써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