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 온라인 장애인 취업콘서트'희망드림' 개최

11월 18일 15시부터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유튜브 방송 진행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는 18일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주관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취업 사각지대에 놓인 구직장애인을 위한‘희망드림’온라인 장애인 취업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장애인 취업콘서트‘희망드림’은 정보소외 구직장애인에게 고용, 교육, 훈련 등의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취업 토크쇼를 진행해 구직장애인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준비됐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장애인 취업콘서트는 18일 오후 3시부터 희망나래장애인복지관 채널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행사는 총 3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1부는 의왕시 공공일자리 사업소개, 2부는 민간 사업체 취업정보 제공, 3부는 코로나19로 인한 실업 및 취업문제 관련 토크쇼로 진행된다.

행사종료 후에도 1:1 맞춤형 취업알선을 진행하여 지속적으로 구직장애인의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 취업박람회를 장애인분들이 참여하는 행사로 개최하지 못해 매우 아쉽다”며,“이번 온라인 취업콘서트를 통해 장애인분들에게 새로운 취업기회를 제공해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