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2020년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우수기관 선정

전국 222개 센터 운영평가, 여성가족부 장관상 수상 영광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되었다.

여성가족부 주관‘2020년 전국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운영평가’는 전국 222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대상으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3년간의 성과를 바탕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이번 평가는 ▲위기청소년 지원 기반조성 ▲센터의 사업 인프라 ▲센터 운영성과 ▲센터 운영사례 등 4개 영역에 대해 1차 정량·정성평가를 거쳐 2차 현장평가 순으로 진행됐으며, 특히, 이번 평가에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사업운영의 효과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올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9년 개소한 이후, 청소년안전망을 활성화하여 학업중단, 학교폭력, 인터넷중독 위험 청소년들을 지역사회 내 자원과 연계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상담, 감정교육특화사업 등 사업추진성과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상돈 의왕시장은“2년 연속 최우수 기관상을 수상하기까지 애써 온 센터장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상담사업과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더욱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중심기관으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운영위원회, 1388청소년지원단, 찾아가는 상담, 예술치료, 부모교육, 위기청소년예방교육, 인터넷·스마트폰 중독 예방 해소 사업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031-459-1330)로 연락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