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택시, 도로명주소 카카오톡 채널 운영 개시

민원신청부터 홍보까지

[뉴스시선집중, 김시훈기자] 평택시는 지난달 27일부터 코로나19 상황에 적합한 비대면 민원창구와 행정편의를 시민들께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 『평택시 도로명 알려 주소』를 통한 도로명 주소 안내 서비스 운영을 개시했다.

『평택시 도로명 알려 주소』 카카오톡 채널은 시민과 1:1 채팅으로 도로명주소 관련 민원신청 및 결과를 제공해, 시민들이 직접 시청에 방문해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으며 도로명주소 자료의 실시간 업로드를 통해 기존의 유선안내보다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제한으로 대면홍보가 어려운 가운데 비대면 홍보의 일환으로 카카오톡 채널 내에 도로명주소 홍보자료를 게시해 시민들과 비대면 접점을 늘려갈 전망이다.

이용방법은 카카오톡 검색창에 ‘평택시 도로명 알려 주소’를 검색해 채널을 추가하면 된다. 서비스 이용은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문의사항을 남기면 다음 근무시간에 민원신청과 상담이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및 스마트폰 대중화 환경에 적극 대응하고 도로명주소 관련 시민들의 궁금증을 빠르고 간편하게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며 “앞으로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소통창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