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는 오는 12일 오전 10시에 집에서 보고 듣는 ‘2021학년도 온라인 대입 정시설명회 및 1:1 맞춤컨설팅’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온라인 정시설명회는 의왕시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시간동안 실시간으로 생중계되며, 강의를 맡은 유웨이 입시연구소 이만기 연구소장이 2021학년도 수능 및 정시 지원전략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강의 후반부에는 댓글을 통한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대입에 관한 명쾌한 솔루션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날 오후 1시부터는 의왕시에 거주하는 수험생 사전신청자를 대상으로 1:1 맞춤컨설팅 프로그램을 마련해 경기진학정보센터 소속 상담교사단과 줌(Zoom)으로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며, 지난 3일 치른 수능 가채점 성적과 내신성적을 기초로 하여 학생이 희망하는 적성과 진로를 참고로 지원 가능한 대학을 상담해 줄 예정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이번 대입 설명회와 컨설팅이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어 수험생들의 꿈에 한 발짝 더 다가가길 바란다”며,“앞으로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수험생들의 대입준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온라인 정시설명회 이외에도 매년 관내 고등학교를 순회하며,‘찾아가는 진로진학 길찾기’프로그램을 개최하여 관내 고등학생들의 적성에 맞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