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150명 모집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9일부터 15일까지 겨울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150명을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행정보조 90명, 학습보조 60명으로 행정보조는 시청, 도서관, 복지관,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배치되어 행정업무, 민원업무, 대장정리, 도서정리, 유관기관 지원업무 등을 하고, 학습보조는 관내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치되어 기초학습 지도 업무를 할 계획이다.

광명시에 거주하는 일반대(4년제), 전문대, 방송통신대, 사이버대, 직업전문학교, 학점운영제대학 재학생, 휴학생(복학예정자 포함)은 신청할 수 있으며 대학원생, 유학생, 직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자는 제외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은 광명시청 누리집-지역경제 활성화·교육·일자리-아르바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광명시는 오는 17일 신청자 중 무작위 전산 추첨으로 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합격자는 17일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에 게시할 예정이다.

선발된 대상자는 내년 1월 4일부터 1월 30일까지 1일 7시간 주5일 근무하고, 1일 61,040원(최저시급 8,720) 지급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누리집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일자리창출과 공공일자리팀 (☎ 02-2680-6299)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명시 관계자는 “다양한 행정경험을 쌓고 실질적인 행정업무를 보조할 수 있도록 적절히 배치하겠다. 대학생아르바이트가 사회진출을 앞둔 예비 취업 준비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될 수 있도록 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