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김시훈기자] 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12월 5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하여 온라인 청소년자치조직 연합 보고회를 운영하였다.
이날 보고회는 최근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됨에 따라 비대면 보고회로 진행을 했다. 전체 순서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이 되었으며 1부에서는 ▲개회식 ▲문화의집 사업보고 ▲청소년자치조직 활동보고를 진행하고 2부에는 코로나로 지친 자치조직 청소년들의 마음을 위로해주기 위해 스노우볼 만들기와 크리스마스 리스만들기를 진행하였다.
청소년운영위원회 김민영 위원장(청북고 3)은 “2020년 시작하여 활동을 했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보고회를 해서 시간이 빠르게 느껴졌다.”고 말하며 ”올해는 코로나로 많은 활동을 하지 못했지만 그래도 비대면 서부청소년어울림마당, 비대면 캠페인 등 모두의 노력을 통해 안전한 활동들을 할 수 가 있었다고 말하며 내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어 예전과 같이 활동을 하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멘토링동아리 송사랑(은혜고 3) 회장은 “코로나로 인하여 올해 동아리 활동이 허무하게 지나간 것 같아 아쉽다. 오늘 보고회를 통해 크리스마스 리스와 스노우볼을 만들면서 코로나로 답답했던 마음이 보상받고 힐링되는 기분이여서 좋았다.”고 전하였다.
안중청소년문화의집 윤호영 관장대행은 “청소년들의 안전을 우선으로 생각하여 올해 보고회는 비대면으로 진행을 하였다. 또 지친 청소년들의 심신을 안정 시켜주기 위해 2부 순서로 진행된 만들기 활동에서는 참여 청소년들의 만족도가 높았다.”고 말하며 “서평택 지역 청소년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바란다.”고 전하였다.
한편 안중청소년문화의집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시설 이용에 제한을 두고 있다. 그 외 정기형 프로그램은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되고 있으며 12월 16(수)부터 21년도 1분기 신규접수를 시작한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의집 ☎031-683-6991로 전화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