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경기도 광주시, 2021년 동계 대학생 일자리 DREAM-UP사업 참여자 모집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주시는 대학생들에게 현장 실무경험과 진로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동계 대학생 일자리 DREAM-UP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18일까지 54명을 모집하며 신청자격은 신청일 현재 광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대학생이다.

접수방법은 광주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경제사정이 어려운 저소득층 가구 및 장애인 대학생 등을 우선 선발한다.

근무기간은 오는 1월 4일부터 1월 29일까지 4주간으로 주 5일 하루 6시간 근무에 시간 당 9천820원의 광주시 생활임금을 지급받게 된다.

참여 대학생들은 근무 첫날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시청 및 각 사업부서에 배치돼 행정 및 현장지원 업무를 수행하며 향후 취업특강 및 간담회를 개최해 건의사항 등 의견을 청취, 다양한 청년일자리사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전공학과 선발은 전공 관련부서에 배치, 학교에서 경험하지 못한 현장 체험의 기회를 통해 취업에 필요한 실무를 익힐 수 있으며 더불어 전문적 능력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와 청년 취업문제가 갈수록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대학생 DREAM-UP 사업은 취업역량 제고를 위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관심을 갖고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