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오산시 신장동, 2020년 제2차 온(on)택트 전문 슈퍼비전 회의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오산시 신장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영만)는 지난 17일 ‘공공과 민간이 함께한 전문 슈퍼비전 회의’를 온(on)택트 화상회의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슈퍼비전이란, 효과적인 사례관리와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각 분야의 전문가가 사례관리사에게 자신의 지식·기술, 경험을 교육·지도하는 과정을 말한다.

회의는 김한영 시 무한돌봄센터 통합사례관리사로부터 4가구의 사례를 통해 ▲사례관리 대상자의 사례선정의 적절성 ▲서비스 개입 및 계획의 적절성 ▲회의 진행방법에 대한 적정성 ▲개별 사례에 대한 슈퍼비전 받았고, 민관이 함께 전문 실천 기술 방법, 사례관리 전문성 강화 및 실천방안에 대해 함께 논의 했다.

또한, 세교종합사회복지관, 오산노인종합복지관,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 사례관리사의 적극적인 참여로 민관이 함께 사례관리 대상자의 복합적이고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서비스를 적절히 지원하는 방법과 함께 사례관리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자문, 지지, 평가 등의 슈퍼비전이 이어졌다.

유영만 신장동장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슈퍼비전을 실시해 다양하고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들에 민·관이 함께 지속적인 책임감을 가지고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연결 및 점검하는 시간을 가지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