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2021년에도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친환경 보일러(저녹스 보일러)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지난해까지는 설치 시 1대당 20만원, 저소득층은 50만원을 지원했으나, 올해는 하저소득층의 경우 60만원으로 10만원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친환경 보일러를 올해 설치 한 관내 주택소유주 또는 소유주의 위임을 받은 세입자이다. 공공기관 및 공공시설은 제외되고, 올해부터는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대상 신축공동주택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또 올해부터는 부정수급 방지를 위해 구비서류에 설치 전 보일러 사진, 설치 중 보일러 사진(휴대폰, 신문 등으로 날짜 확인 필요)을 꼭 첨부해야 하고, 보조금 준수사항 서약서도 추가됐다.
보일러 설치를 완료한 후에는 위 두 사진을 찍을 수 없기 때문에 구비서류 미비로 보조금을 못 받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1월 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다. 지원 사업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보조금 지급요청서와 구비서류를 가지고 시흥시 대기정책과(산기대학로237 시흥비즈니스센터 1102호, 031-310-5953)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시흥시 관계자는 “올해 총 3,000대를 지원할 계획으로, 신청자가 많아 예산이 빨리 소진될 수 있으니 보일러 교체 계획이 있다면 시간적 여유가 있을 때 미리 교체를 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