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는 포스트코로나 시대 변화된 교육환경에 따라 시민들에게 온라인 교육을 통한 학습이 일상이 되는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1년 상반기 평생학습관 비대면(온라인) 교육 강사’를 공개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강사는 총 16명으로 평생교육 4대 영역(직업능력, 인문교양, 문화예술, 시민참여)별 2~6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교육기간은 오는 3월 8일부터 5월 28일까지 12주간이다.
교육내용은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 쌍방향 강의진행에 적합해야하며 강사가 분야별 자유제안으로 1인 1강좌만 지원가능하다.
지원자격은 온라인 강의운영이 가능한 자 중 △해당분야 직업훈련교사 또는 중등학교 준교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 또는, △관련 자격증(민간자격증 포함) 소지자 또는, △전문지식과 강의능력이 있다고 인정할 만한 증빙서를 소지한 사람이다.
접수기간은 오는 21일부터 25일 18시까지로 담당자 이메일로만 접수가능하며, 신청서류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 및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의왕시 평생학습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의왕시 평생학습관은 모든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평생교육 거점역할을 수행하여 배움과 나눔이 넘치는 평생학습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