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주도, 사회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공모

1월 25일~2월 5일까지 모집…법인·단체별 1개 프로그램 1,000만원 이내 지원

[뉴스시선집중, 김시훈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5일까지 ‘2021년 사회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 신청 대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전 도민을 대상으로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처능력과 친환경실천의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제주도내 등록된 지 1년이 경과된 법인 또는 단체로서 환경교육 프로그램 실행이 가능한 최근 2년 이내 환경교육 추진실적이 있어야 한다.

지원금액은 프로그램 1건당 1,000만원 이내이다.

공모사업 지원분야는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 및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으로 2개 분야이며, 법인·단체별 1개 프로그램에 한해 지원을 원칙으로 한다.

사회환경교육 프로그램 공모분야는 △사회적 소수자들을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도민, 관광객을 위한 관광 연계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역주민 공동체 기반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역축제, 체험마을 사업과 연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생활밀착형 환경교육 프로그램 △유아를 위한 환경교육 프로그램 △제주 생태·전통·문화 통합 프로그램 △환경교육문화사업 프로그램 등이다.

체험환경교육 프로그램 공모분야는 △일상생활에서의 친환경생활 실천의식을 제고할 수 있는 체험·탐구 프로그램 △도민의 친환경생활 실천력 제고를 위한 교육·홍보·놀이 학습 프로그램 △제주 고유의 전통의식과 지역적 환경특성을 고려한 생태기행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 △지역사회 및 도민의 실천적 환경교육프로그램 등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법인·단체는 지원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를 구비해 오는 2월 5일까지 제주도청 환경정책과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제주도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신청단체의 수행능력, 사업계획의 적정성, 사업예산의 타당성 등에 대해 전문가로 구성된 자체심사위원회 심사 및 환경보전기금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문경삼 도 환경보전국장은 “우수한 환경교육 민간단체와 협력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체계적인 환경교육 프로그램 제공으로 범도민 환경보전 인식제고에 힘쓰겠다”며 “많은 환경교육 단체들이 공모에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