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시,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프로그램 신청접수 개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주시는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혁신교육지구 마을교육 프로그램이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개발해 창의적인 교육을 실현하는 사업이다.

시는 2019년 1월 혁신교육지구 시즌Ⅱ 업무협약을 맺은 이래 2021년 2월 경기도교육청과 혁신교육지구 시즌Ⅲ 업무협약(2021~2026)을 체결해 3년째 사업을 이어오고 있다.

시는 지난 1월 관내 혁신교육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모의 신청접수를 진행, 신청안내 및 운영방안에 대한 의견을 수렴해 홈페이지의 편의사항을 종합적으로 개선했다.

신청 가능한 마을교육 프로그램은 ▲시청·시의회 탐방 ▲공공기관 탐방 ▲생태탐방 ▲역사탐방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강사 수업(공예, 도예, 마술, 연극, 사진, IT, 미용 등) ▲학교 밖 체험형 마을배움터(미술관, 박물관, 드론체험장, 생태학습체험장) 등이 있다.

신청접수는 지난해 오픈한 혁신교육협력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되며 관내 52개 학교에 지급된 아이디로 시스템에 로그인해 별도의 공문 없이 클릭만으로 신청접수가 가능하다.

신동헌 시장은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지역중심의 교육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관계 기관 및 학교 선생님들의 많은 참여와 협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