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한국재정정보원 '재정배움교실' 시범운영 선정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관장 김민정) 그랑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지난 2월 24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한국재정정보원 연계 재정교육’'재정배움교실'에 선정되었다.

한국재정정보원이 제공하는 '재정배움교실'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나라살림’이라는 주제를 갖고 정부의 역할, 경제 3주체, 나라살림, 납세, 세금의 종류, 세금의 중요성, 예산, 예산편성, 집행결산, 국민참여예산, 재정참여를 아우르는 내용으로 총 4회기에 걸쳐 운영될 계획이다.

그랑아카데미는 체험형 경제프로그램을 통해 재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재정의 중요성과 책임감을 알며, 재정에 대한 균형감을 길러 국민참여예산 등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기회 확장을 위해 ‘청소년 재정배움 콘텐츠 참여’라는 의미를 갖고 본 교육에 신청하였다.

향후, 그랑아카데미 청소년들은 직접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예산 결정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하남시 청소년 주민참여예산제’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오는 5월부터 중등반 청소년들을 시작으로 '재정배움교실' 시범운영에 참여할 예정이다.

김민정 관장은 “아이스브레이킹 형식을 활용하여 회차별 퀴즈 및 게임 등의 흥미로운 방법으로 ‘나라살림’지식을 배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국가재정에 대한 이해와 참여 제고라는 목적이 실현되길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