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성시 안성3동, 청렴 릴레이 스타트

청렴실천을 위한 ‘나만의 다짐’ 작성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안성시 안성3동 주민센터에서는 지난 3일부터 2021년 자체 청렴시책으로 선정한 ‘청렴 릴레이’를 시작했다.

‘청렴 릴레이’의 시작은 매일 업무 처리 시 청렴을 생각할 수 있도록 직원들 스스로 청렴 실천을 위한 ‘나만의 다짐’을 캘리그라피로 작성하여 액자에 넣어 개인별 책상에 비치하는 것으로, 지난 3일 업무시간 후 그동안 틈틈이 연습한 캘리그라피로 각자 ‘나만의 다짐’을 작성했다.

앞으로 안성3동 주민센터에서는 매월 청렴교육 시 1명씩 ‘나의 다짐’ 실천 내용을 제시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월별 발표자를 변경하여 릴레이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자체 발표로 끝나지 않고 발표된 내용을 정리하여 안성3동 청렴블로그에 게시하고 직원 SNS에 공유함으로써 많은 사람들과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는 청렴시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안성3동 주민센터는 안성시에서 민원이 많은 대표적인 동사무소로 출근해서 퇴근까지 직원 간 대화가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에 지난달부터 화요일과 목요일은 동장과 팀장, 직원 2명이 교대로 아침에 티타임을 갖는 ‘화목 톡톡톡’을 통해 소통하고 있으며, 이번 ‘청렴 릴레이’로 모든 직원이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더하게 됐다.

한승규 안성3동장은 “직원들과 소통하며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는 시책을 선정했으며, 대민행정을 책임지는 안성3동은 어떠한 불공정한 행동도 용납하지 않고 동장을 중심으로 전 직원이 하나가 되어 주민들을 위한 청렴행정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