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양시 인재육성재단, 온택트 창립 10주년 기념식 성료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이 지난 2월 25일 오후 재단 중강당에서 창립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는 ‘함께한 10년! 같이할 100년!’ 슬로건 하에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준수해 수상자와 재단 이사 등 최소한의 인원만 현장에 참석했다. 또한 200여명의 관련 인사가 축하 영상 메시지를 전하거나 유튜브 생중계를 시청하는 등 온택트 방식으로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날 재단은 안양의 교육발전에 공이 큰 10명에게 시장명의 표창장을 수여했다. 본인의 주택을 재단에 기부한 중앙시장 상인 이복희 어르신을 비롯해, 부림상호저축은행 이건선 행장, 시스게이트 홍성완 대표 등 안양시 교육발전에 힘쓴 기부자와 학교·재단 관계자가 표창을 받았다.

최대호 안양시장의 영상기념사를 시작으로 이날 수상자인 황운광 대림대 총장, 원광희 사랑나눔회 대표의 현장 축사가 이뤄졌다.

아울러, 유은혜 교육부총리,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윤화섭 안산시장을 비롯해 안양시의회 최병일 부의장, 강득구, 이재정, 민병덕 국회의원 등 각계각층 인사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재육성재단의 오늘이 있기까지 도움주신 시민 분들과 직원들의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학생이 행복한 명품 교육도시를 위해 대한민국 최고의 인재육성기관으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양시인재육성재단은 2011년 ‘안양시 인재육성장학재단’으로 시작해 2017년 미래인재교육센터와 통합된 이후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안양 교육의 중추적 역할을 맡고 있다.

해당 기념식은 안양시 인재육성재단의 유튜브 채널 내 창립기념일 영상으로도 다시 볼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