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천시자살예방센터,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자살예방센터는 3월 8일부터 4월 30일까지 생명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자살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생명사랑 수기·표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 공모전은 지난 2016년부터 해마다 실시하여 올해로 6회를 맞이했으며, 14세 이상 부천시민(부천시 소재 학생 및 직장인 포함)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기는 ▲가족과 이웃에게 혼자가 아니라는 믿음을 전하고 사랑을 실천한 이야기 ▲자신, 가족, 친구의 우울 및 자살 위기를 극복하거나 도움을 준 이야기 ▲상담이나 치료로 자살 위기를 극복한 이야기 ▲생명지킴이 활동 이야기(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수료 후 이를 실천하거나 자살 예방에 관한 인식변화 이야기)를 주제로 A4 용지 2~7장 내외로 작성하면 된다.

표어는 ▲이웃에게 삶의 행복을 전달할 수 있는 메시지 ▲생명의 소중함이나 자살은 예방할 수 있다는 메시지 ▲생명존중 및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메시지 ▲자살 예방과 올바른 음주문화 확산을 위한 메시지를 25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부천시민은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직접 방문, 이메일, 팩스 등의 방법으로 접수하면 된다.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이용동의서는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심사는 수기, 표어 부문별로 청소년, 청·장년, 노년층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대상은 부문별 각 1작품, 최우수상 및 우수상은 부문별·연령별 각 1작품으로 총 14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5월 26일 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또한 수상작은 작품집으로 제작되어 부천시민의 생명사랑 인식증진에 중요한 역할을 할 홍보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선숙 부천시보건소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자살 예방과 생명 사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공모전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자살예방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