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김종천 시장,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고! 고! 챌린지 동참'

1회용품과 플라스틱을 줄이기 위한 탈플라스틱 실천운동 참여

[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이 일상 속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고(GO)!고(GO)!챌린지’에 동참했다.

환경부에서 시작한 ‘고(GO)!고(GO)!챌린지’는 ‘생활 속 하지 말아야 할 1가지를 거부하GO!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 실천하GO!’라는 문구에 맞춰 탈(脫)플라스틱을 위해 ‘우리가 해야할 일 1가지’와 ‘하지 말아야 할 1가지 실천’을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목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최대호 안양시장의 지목으로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최근 1회용품 사용량 급증으로 인한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이 재앙으로 다가오는 있는 실정이다. 경각심을 가져야 한다”라며, “1회용 봉투 거부하고, 에코백 실천하고”를 약속하였다.

이어 다음 주자로 정하영 김포시장, 곽상욱 오산시장, 안병용 의정부시장을 지목하고 탈 플라스틱 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종천 시장은 “생활속에서 하는 작은 실천들이 지구 환경보호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과천시청 직원들, 나아가 시민들까지 모두 함께 탈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참여를 부탁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