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부천시 원미도서관 내 청년활동공간 원미청정구역에서는 3월 17일부터 온라인 청년 맞춤상담 프로그램 ‘너와나 톡톡’을 운영한다.
‘너와나 톡톡’은 원하는 시간에 1:1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취업 및 심리 관련 온라인 상담프로그램이다. 취업상담은 개인별 취업활동계획(IAP)이나 취업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심리상담에서는 구직 스트레스 완화, 우울증 상담 등 단체프로그램이나 가족과 나누기 힘든 고민 등을 나눌 수 있다.
특히, 이번 상담프로그램은 부천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연계돼 상담을 마친 청년 중 희망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고 청년구직활동으로도 인정된다.
온라인 상담을 원하는 청년은 홍보 포스터의 QR코드 촬영 또는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도서관 소식에 게시된 ‘너와나 톡톡’ 상담 신청 링크로 접속하여 신청하면 원하는 상담 시간을 정하여 상담받을 수 있다.
원미도서관 관계자는 “장기 구직난과 코로나 블루로 힘든 청년들이 집에서도 편하게 1:1 상담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도록 ‘너와나 톡톡’을 준비하게 되었다”며, “2021년에도 청년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양질의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년의 오늘을 응원하는 원미도서관 원미청정구역 운영 관련 세부사항은 부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원미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