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시, 영유아가정에 텃밭키트 배부

3월 19일 市육아종합지원센터와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 업무협약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인천광역시는 19일 인천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으로 관내 영유아가정 100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하는“우리가족 주말 텃밭농장”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인천도시농업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산업화 된 도시에서 생태경험의 기회가 적은 영유아 가정에 다양한 생태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생태인식의 변화와 가족 내 긍정적 소통시간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이 프로그램은, 인천시가 영유아기 발달 단계에 맞는 가정양육지원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된“가정육아활성화사업”의 일환이다.

상하반기 50가정씩 총 2회에 거쳐 진행하는 위 사업은, 텃밭키트 배부를 시작으로 온라인 텃밭교육, 성장일지 공유, 품평회로 구성되었으며, 아쉽게도 지난 3월 17일 뜨거운 관심 속에 1차 신청이 당일 마감되어, 참여를 희망하는 가정은 오는 7월 2차 접수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밖에 부모자녀체험프로그램으로 가족운동회, 숲 체험 미션놀이 등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며, 특별히 금년에는 찾아가는 가족컨설팅 ‘아이사랑플래너’와 아이사랑꿈터 장난감 순회서비스 등 긍정적인 가정양육문화 형성을 위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오는 4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