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의왕시자원봉사센터는 왕바시 교육강사단과 함께 지난 3월 2일부터 18일까지 관내 중고등학교 10곳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기본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올해 교육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만큼 자원봉사의 가치전달에 비중을 두었으며, 왕바시 교육강사단은 자원봉사자로서 활동 스토리를 들려주고 청소년 주변 자원봉사자의 활동과 청소년이 자원봉사자로서 할 수 있는 활동들에 대해 안내했다.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사전녹화를 통한 온라인 교육과 학교 방문 교육을 별도로 준비하여 학교 일정과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유동적으로 진행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며, 교육대상 10개교 중 4곳의 학교에서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했다.
교육 강사로 참여한 왕바시 교육강사단은 교육 자료에 자기만의 경험과 활동 스토리를 입혀 자원봉사자로서의 보람과 경험을 진솔하게 전달할 수 있었다.
홍석호 의왕시자원봉사센터장은 “왕바시 교육강사단이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얻은 경험을 청소년 자원봉사 교육과 연계하여 더욱 뜻깊은 교육이었다.”면서,“청소년이 성인이 되어서도 자원봉사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 자원봉사 순회교육은 의왕시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매년 1월에 교육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