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는 버려지는 재료를 활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업사이클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상반기 업사이클 체험교육프로그램을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3개월 간 운영한다.
성인대상 정규 수업은 폐목재 또는 폐파레트를 활용해 가구를 만들어 보는 나무로 업사이클과 나무로 주방소품이 있고, 가족대상 수업은 가족구성원이 함께 하여 폐목재로 소 가구를 만들어 보는 가족목공교실이 있다.
어린이~청소년 이상, 단체 대상으로는 폐 자동차 시트로 케이스를 만드는 펜슬케이스와 폰케이스, 우유 인쇄파지를 새활용하여 만드는 밀키카드집, 밀키바통 프로그램이 있다.
특히 광명시는 코로나19로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방문이 어려운 단체를 위해, 신청 단체가 원하는 장소로 찾아가는 교육,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한 온라인 참여도 가능하도록 운영방식을 확대했다. 다만, 정규수업은 수업의 특성상 대면 교육만 가능하다.
모든 프로그램의 수강신청은 광명업사이클아트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정규수업은 선착순으로 온라인 접수하며 조기 신청 마감 시 유선으로 대기자 접수도 가능하다. 단체수업은 반드시 수업 요청일 최소 2주 전 아트센터 누리집 내 별도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