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산시, 제1차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위원회 개최


[뉴스시선집중, 김시훈기자] 안산시는 아동 관련 정책에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2021년 제1차 아동친화도시 아동참여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7일 시청에서 진행된 아동참여위원회는 임원 선출, 2021년 활동주제 선정, 안산시 아동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등 아동참여위원들이 주체가 되어 함께 논의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관내 아동으로 구성된 안산시 아동참여위원회는 이번 위원회를 시작으로 안산시 아동친화도시 조성에 관한 조례에 명시된 아동위원회의 기능 ▲아동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토론 등 참여 활동 ▲아동의 권리 및 아동친화도시 조성 관련 시책에 대한 의견 제시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관련된 행사 참여 등에 관한 사항 ▲아동위원회가 직접 기획하는 사업의 추진에 관한 사항 ▲그 밖에 시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을 충실히 수행 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안산시의 미래를 책임질 꿈나무들이 아동권리에 관심을 갖고 아동참여위원회에 참여해 준 것에 감사하다”며 “시에서도 아동참여위원회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아동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아동의 권리보장과 아동이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할 수 있도록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 및 아동참여위원회를 2019년 구성하고, 아동의 권리가 실현되는 아동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