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인천연구원 개원 25주년 기념식 온라인으로 개최


[뉴스시선집중, 박동혁기자] 개원 25주년을 맞은 인천연구원(원장 이용식)은 2021년 4월 23일 오전 10시, 기념식을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유튜브 “인천연구원”채널에서 방송한다.

25년을 연구원과 함께 한 창립 멤버 이용식 원장의 개회사를 필두로, 박남춘 시장과 신은호 의장를 비롯해서 국외 교류기관장, 전임 원장, 퇴직 직원 등이 보내온 축하영상메세지 상영이 준비되어 있다. 이후에는, 공모전과 도서전 등의 부대행사 현장스케치 영상 상영이 있을 예정이다.

기념식의 하이라이트인 토크콘서트에는 제3?4대 이철규 전임 원장, 최원식 전임 이사(인하대학교 인문학부 명예교수), 이숙진 퇴직 연구위원(前 여성가족부 차관) 등이 초청인사로 출연한다.

인천연구원은 25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많은 고민이 있었고, 원내 구성원들의 참여와 의견을 반영한 다양한 부대행사를 통해 이를 해결해 갔다. 첫 번째는 인천아트플랫폼 인천서점에서 지난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인천연구원 발간 도서전'을 개최하였으며, 두 번째로는 연구원을 소개하는 홍보물 제작 공모전이 지난 3월 한 달 동안 '홍보영상 공모전'과 '캐릭터&일러스트 공모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세 번째로는 전 직원들이 따뜻한 마음을 모아 지역 내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조성한 기부금을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 회장 심재선)에 전달하는 '기부금 전달식'이 있었으며, 네 번째로는 코로나19로 인해 부족해진 혈액 수급에 보탬이 되고자 '단체헌혈행사'를 가졌다.

인천연구원 이용식 원장은 “지방자치제도가 본격적으로 시행될 무렵, 「인천21세기연구센터」라는 명칭으로 인천광역시의 자치행정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이후, 시민 여러분들의 지지와 격려 속에서 지내 온 지난 25년을 성찰하고 새롭게 각오를 가다듬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기념식을 갖게 되었으며, 임직원 모두가 ‘앞으로의 25년, 인천광역시와 시민의 삶을 위한 정책연구’가 갖는 그 무게감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