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과천시, '상표띠(라벨) 없는 투명페트병 사용 함께해요!!'

작은 실천으로 지구와 환경을 살리는 데 적극적인 참여 독려

[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김종천 과천시장은 직원들과 함께 ‘라벨없는 투명페트병 사용하기’에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김종천 시장은 환경부가 투명페트병의 재활용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에 동참하고자 실천의지를 밝히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라벨없는 투명페트병 사용하기’ 실천 캠페인에 환경부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동천수에서 과천시청의 좋은 취지에 동참하고자 4월 19일 라벨없는 먹는샘물 500여개를 기부하였다.

과천시는 청사 내 실·과·소, 산하기관 및 유관기관에서 주관하는 회의, 행사에서 라벨없는 투명페트병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기부받은 무라벨 먹는샘물을 각 주민센터, 관내 복지관 등에 비치·홍보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김종천 시장은 “라벨을 제거함으로써 비닐폐기물 절감 및 페트병의 재활용률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싶다.”며, “깨끗한 환경을 위해 주민 여러분의 협조가 필요하다.”라고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한편, 김종천 과천시장은 지난 3월 9일에는 생활 속 탈플라스틱 실천 ‘고!고!챌린지’ 실천운동에도 참여하여 “1회용 봉투 거부하고, 에코백 실천하고”를 약속하며, 무분별한 플라스틱 사용이 재앙으로 다가오고 있는 실정으로 경각심을 가지고 모두 함께 탈 플라스틱 캠페인에 참여를 부탁한 바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