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용인시청소년수련관 4차 산업혁명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본부)-용인시청소년수련관 MOU 협약'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과 용인시디지털산업진흥원(본부)은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지난 4월29일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협력 하기로 하였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미래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역 청소년들에게 운영·지원하여 청소년들이 미래 사회변화에 적응 할 수 있도록 창의력 증진과 적성계발에 중점을 두어 업무협약을 통해 양기관이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협의 제공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찾아가는 우리 동네 메이커 - 4차 산업혁명과 3D프린터,아두이노 기초과정 및 소품제작 실습」 활동을 6월에 용인시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한다.

3D 프린터 조립부터 작동, 아두이노를 활용한 LED 작동, 아크릴 무드등 제작을 경험해보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이해를 통한 관련 진로를 생각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위 프로그램은 5월 중 수련관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및 참가자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교육일정과 내용이 변경될 수도 있다.
아울러 청소년수련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관련 교육의 일환으로 5월에는 VR,AR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은 용인지역에 유일한 청소년수련관으로써 책임감을 가지고 용인시청소년정책에 알맞은 청소년의 주요활동 공간으로 기반을 다지기 위하여 청소년의, 청소년을 위한, 청소년에 의한 자치활동, 학교연계활동, 수련활동등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들 진행하고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