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하남시와 하남시사회복지사협회는 제15회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아 지난 3일 ‘제2회 사회복지사의 날’기념식을 가졌다.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김상호 시장과 방미숙 하남시의장,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 등이 현장 참석했으며, 사전 참가 신청한 협회 회원 100여 명도 줌(zoom)으로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최 일선 현장에서 시민복지 증진에 헌신하는 사회복지사의 노고를 격려하고자 마련됐으며, 오페라가수 축가, 협회 홈페이지 온라인 개소식, 사회복지사 선서, 유공자 표창 등으로 진행됐다.

이와 함께 ‘사회복지사 당신이 좋다! 사회복지사의 웃음과 미소’를 주제로 한 사진전을 열고 복지사들의 미소와 활동이 담긴 모습을 전시했다.

김상호 시장은 “복지서비스 제공과 감염병 확산 방지라는 상반된 문제 해결에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사회적 지원과 배려가 필요한 이들에게 힘과 용기를 전해주시는 모든 사회복지사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복지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연구용역 등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복리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를 주관한 이주봉 회장은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을 위한 정책을 시와 협의해 복지사들의 전문성 향상과 역량 강화를 돕고, 나아가 사회복지 종사자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회 홈페이지가 개설됨에 따라 복지정보 공유, 전문 보수교육 신청, 정보제공 등 회원 간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공간이 마련됐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