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세종시, “나도 디지털 실력자” IT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장애인·고령층 등 정보취약계층 대상‘국민행복IT경진대회’개최

[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가 정보취약계층의 디지털 활용 능력과 동기를 촉진하기 위해 '2021년 국민행복 IT 경진대회’를 열고, 오는 31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오는 6월 29일 장애인·고령층·장년층·결혼이민자 등 4개 부문에 대한 IT경진대회와 단일부문으로 디지털챌린지 예선대회를 열며, 응시자는 인터넷 환경이 갖춰진 희망 장소에서 PC 또는 모바일 기기로 대회 사이트에 접속해 온라인 시험에 응시하면 된다.

IT 경진대회는 인터넷 활용·한글문서 작성·정보검색 등을 겨루게 되며, 예선에서는 PC로 대회를 치르고 본선대회에서는 고령층, 장년층, 결혼이민자의 경우 모바일 기기를 사용해 능력을 겨루게 된다.

디지털챌린지는 키오스크, 모바일앱 등 실생활 디지털 서비스 활용과 관련한 역량을 겨루게 된다.

고득점 순으로 IT 경진대회 7명, 디지털챌린지 3명 등 총 1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하며, 17개 시도가 참여하는 본선은 오는 9월 7일 세종시 거점 시험장에서 열린다.

응시자격은 ▲장애인(등록장애인) ▲고령층(1부문 만75세 이상, 2부문 만65~74세) ▲장년층(만55~64세) ▲결혼이민자(다문화가족지원법에 따른 결혼이민자)에게 주어진다.

대회 참가 신청은 대회 누리집에서 가능하며, IT 경진대회와 디지털챌린지 중복 응시는 불가하다.

경진대회에 대해 기타 문의사항은 전자우편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