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하남시, 제1차 평생교육실무협의회 개최 ‘평생교육 네트워크 촉진’

기관 간 네트워크 촉진 및 공동 협력사업 추진 기반 마련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하남시는 지난 25일 하남시평생학습관에서 ‘제1회 평생교육실무협의회’를 열고 평생교육 기관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협의회는 지역 평생교육 활성화를 위한 구체적, 합리적 실행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평생교육 기관·단체 간 사업 협력과 새로운 평생교육 정책 사업 등 공동 기획을 추진하는 민·관 협의체다.

이날 회의에는 시청 관계부서를 포함해 하남시평생학습관, 평생학습마을연합회 등 평생교육 기관 및 단체 실무담당자 14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하남시 평생교육 주요 사업 ▲평생교육 종합포털 구축· 운영 추진 현황 ▲기관별 평생교육 사업 추진사항 등 안건을 공유하고 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밖에 평생교육 종합포털 구축에 따른 프로그램 현황, 강사풀 운영 및 학습공간 등 평생학습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시민 중심 맞춤형 평생학습 기회 제공과 인프라 확대를 위한 실무적 협의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관계기관 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협의회의 역할과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의회는 앞으로도 실무자 간 워크숍 추진을 통해 기관 간 협력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실무자 교육을 통해 평생교육 관계자 역량 강화와 협업 네트워크 토대를 만들어나갈 방침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