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맞춤형 핀셋’골목상권 창업 교육생 모집

2개 과정, 각 15명 모집, 창업희망 광명시민 누구나 지원 가능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6월 21일까지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맞춤형 핀셋’ 골목상권 창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과정은 골목상권 창업자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현장 상권분석과 인스타그램 교육 2개 과정으로 각 교육과정별 15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단순 이론교육에 그치지 않고 창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광명시, 서울시 등 현장실사를 통한 상권 분석과 사업 홍보를 위한 인스타그램 교육으로 구성됐다.

창업에 관심이 있는 광명시민(주민등록상) 또는 광명시소재 사업장 근무자는 참여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창업예정자는 광명시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은 6월 28일부터 6월 30일 오후1시부터 오후5시까지 운영되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교육 이수 시 확인서를 받을 수 있으며 광명시 창업자금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교육시간 총 20점 이상)이 부여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청 창업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동석 창업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포기하지 않고 착실히 창업을 준비하는 시민들을 응원하며, 안정적인 창업 기반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5월까지 창업을 꿈꾸는 시민을 위해 제품촬영과정, 스마트스토어, 창업기초과정, 컨설팅 과정을 운영했으며 전 과정 선착순 마감이 되는 등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