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김강산기자] 과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는 1일 과천시청 대강당에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봉사자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 자원봉사센터와 한국인삼공사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4월 28일 개소한 과천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봉사자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독려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봉사기관인 의용소방대, 여성의용소방대, 새마을부녀회, 고향주부모임, 무동답교놀이보존회, 소비자교육중앙회,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예비군, 적십자과천지구협의회, 재향군인여성회와 개인봉사자가 참석하였으며, 후원기관이 지원한 290개의 건강보조식품을 시민의 안전과 원활한 센터 운영을 위해 헌신한 봉사자에게 전달하였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봉사자 여러분의 적극적으로 지속적인 참여 덕분에 개소부터 현재까지 예방접종센터가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었다.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으로 시민 안전에 이바지해 주실 것이라 믿는다”라고 격려의 인사를 전했다.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는 개소일부터 현재까지 13일간 236명의 자원봉사자가 활동했으며, 매일 약 18명의 봉사자가 방문자 명단 확인, 문진표 작성, 이동경로 안내, 휠체어 보조 등의 업무를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