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하남시청소년수련관은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하남시 청소년 및 시민을 대상으로 “H.Y[Hanam Youth, 하이]-day(이하 하이데이)” 플로깅 활동(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하이데이는 지속가능한 지구와 환경도시 조성을 위한 시민참여를 목표로 하여 6월 26일 하남시 일대 8개의 코스를 시작으로 7월 3일까지 일주일 간 약 1,000여명의 시민이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범시민운동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련관은 본 행사를 위해 세계 1위 종합 스포츠 브랜드 “데카트론 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참여자에게 지급되는 플로깅 물품 지원 및 스타필드 하남점과 데카트론 매장 내 홍보영상 송출을 확정하였다.
하이데이 참가자에게는 데카트론 플로깅키트와 데카트론 하남점 1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청소년 참가자에게는 봉사활동 시간이 부여된다.
수련관 조재영관장은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전 세계적인 움직임에 발맞춰 하남시 청소년이 지역사회와 함께 연대하여 환경보호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 또한, 코로나-19로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청소년들에게 안전한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장려하고자 한다” 라고 전했다.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코스별 10명 이내 구성, 사전 안전교육, 행사 전 체온체크 및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