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시흥시, 나눔주차장 조성 유공 신천동 주민자치회장에 감사패 수여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시흥시는 7일 시흥시청에서 최덕종 시흥시 신천동 주민자치회장에 나눔주차장 조성 및 활성화에 기여한 유공으로 감사패를 수여했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지난 3년간 신천동에 나눔주차장 사업을 시행하며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헌신한 신천동 주민자치회장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주민자치 발전을 위해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2018년부터 원도심인 신천동의 주차문제를 해소하고자 시흥도원초등학교, 신천고등학교, 신일초등학교 등과 나눔주차장 협약을 맺어왔다.

또, 나눔주차장 이용자들이 주민운영회를 구성해 자율적으로 주차장을 운영하고 지역 봉사활동을 주도하고 학교에 장학금을 모아 전달하도록 돕는 등 마을의제인 주차문제 해결 및 풀뿌리 주민자치 실현이라는 두 가지 성과를 동시에 거뒀다.

감사패를 전달받은 최덕종 주민자치회 회장은 “그동안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여러 기관의 노력으로 지역에 주민자치가 안착하고, 지역의 문제를 직접 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신천동 주민자치회가 주민자치를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동 주민자치회는 관내 3개 학교 나눔주차장에 이어 신천초등학교, 신천성당 나눔주차장 개소를 앞두고 있으며, 주민들의 삶과 직결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한 노력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