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성남시는 분당구 구미동에 위치한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운영으로 발생하는 순이익 중 일부를 성남시민을 위한 공익목적의 사업에 지원하는 2021년 하반기 지역발전운용자금 지원사업의 신청을 받는다.
접수방법은 신청단체에서 성남시 사업 관련부서(성남시 관련 실·과·소, 구청, 동 행정복지센터, 성남도시개발공사, 성남산업진흥원, 재단법인성남문화재단, 성남시청소년재단, 재단법인성남시상권활성화재단, 성남시의료원 등)에 신청서류를 제출하면 관련부서에서 검토 및 사업 적정성 의견 첨부하여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 신청 접수된다.
접수기간은 2021년 6월 14일부터 6월 25일까지이며 선정 심의를 거쳐 사업 선정시 지원금은 지역발전운용자금 한도 내에서 최고 20백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단체는 지역발전을 위해 성남시민 다수가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공익적인 목적의 사업을 실시하고자 하는 성남시 단체가 대상이며, 특정기관·단체 등의 소속직원 및 회원만을 위한 사업, 복지관련 고유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이 없는 단체, 종교단체 행사, 자부담이 없는 사업, 연속 3회 선정된 사업, 설립 후 1년 미경과 법인 및 단체, 세금계산서 또는 기부금영수증 제출 불가능한 사업 등은 제외된다.
한편, 성남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는 2020년 지역발전운용자금 지원사업 447백만원을 지원한 바 있으며, 2021년에는 상반기와 하반기 약 784백만원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