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2021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뉴스시선집중, 이학범기자] 시흥시는 6월 25일까지 2021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문화인재 육성프로그램은 보컬, 시나리오, 마술, 연기, 작곡, 영상 6개 분야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은 ㈜엠에프컴퍼니의 주관으로 진행된다. △발성의 방법과 소리에 대한 학습을 하는 보컬 교육 △글 쓰는 방법과 스토리텔링 교육을 통해 작가로 성장을 돕는 시나리오 교육 △타인과의 소통 및 커뮤니케이션 학습을 통해 작품을 구상하는 마술 교육 △감정 공감 능력 향상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방법을 학습하는 연기 교육 △작곡이론을 학습하고 추후 전문적인 작곡자로써의 성장을 지원하는 작곡 교육 △영상 촬영에 대한 기초와 응용 기술 학습을 통한 영상 교육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접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된다.

교육기간은 7월 5일부터 10월 6일까지 소규모 인원 대면방식으로 청년스테이션에서 진행하며, 코로나19상황에 따라 온라인 교육도 병행 운영 할 예정이다.

19세 이상 34세 이하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신청 후 심사를 통해 교육과정별로 교육인원을 선발한다. 교육은 전액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청년청소년과와 엠에프 컴퍼니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감염예방 수칙을 준수해 청년문화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며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