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 '영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긍정적 상호작용' 국공립 신입교사 교육 실시


[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오는 6월 25일 관내 국공립 신입교사를 대상으로 ‘영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긍정적 상호작용’교육을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영유아 문제행동지도를 위한 긍정적 상호작용’은 영유아기 발달에 따른 다양한 욕구를 이해하고, 영유아의 문제행동을 발달적 관점에서 이해하려는 자세가 필요하다. 긍정적 상호작용을 통한 문제행동 지도는 영유아기에 올바른 사회적 태도 및 행동 양상을 습득하고, 문제행동을 개선해 나갈 수 있다. 이에 문제행동을 다각적으로 해석하고 이해하는 폭넓은 시각을 갖고, 보육전문가로서의 역량강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이번 교육은 국공립어린이집이 공보육을 실천하는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고, 질 높은 보육서비스 제공을 최우선으로 실현해야 하므로 신입교사들의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유한대학교 오새니 교수를 초청해 교육이 진행되며, 본 교육을 통하여 문제행동의 원인을 파악하고, 현장에서 교사가 상황별 적절한 지원을 통해 영유아 문제행동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임이랑 센터장은 “신입교사들에게 영유아의 발달과 상호작용의 기본 원리에 대한 이해를 도와 교사의 영유아간의 긍정적 관계형성을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영유아가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 할수 있길 기대해 본다”라고 전하며 더 다양하고 지속적인 지원을 통하여 신뢰받는 어린이집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