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안산인재육성재단은 상록청소년수련관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 관내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대학 입시를 대비한 ‘안산 맞춤형 1대1 입시컨설팅’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9일 안산시와 (재)안산인재육성재단 주관으로 실시된 컨설팅은 지난 4월부터 ‘안산 맞춤형 유튜브 입시설명회’를 7차에 거쳐 선발된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입시 전문 컨설턴트와 1대 1 상담형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안산 맞춤형 1대1 입시컨설팅’은 안산 관내 교육환경과 대입 특성을 파악하고 개인별 학습상황 분석, 2022학년도 목표대학 입시전략을 세워 수험생들에게 적합한 전형을 제시하고 맞춤형 학습 방향을 제안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수험생들과 학부모들은 “안산에서는 입시 컨설팅을 받을 곳이 없어 많이 고민했었는데 맞춤형 컨설팅을 제대로 받을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다”며 “입시 컨설팅을 받기 위해 다른 지역에 가서 비싼 상담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데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 사교육비 절감에도 도움도 되고 고급 입시 정보와 전문가 컨설팅을 통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속에 성공적인 입시컨설팅이 된 것 같다”며 “입시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들이 다양한 입시 전략 경험을 갖고 있는 전문 컨설턴트의 도움을 받아 원하는 좋은 결과를 얻길 바라며 이렇게 좋은 사업이 확장돼 보다 많은 안산 관내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