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조선 왕실의 소망과 바람, 궁궐 장식그림' 온라인 전시 개최

국립고궁박물관, 주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과 공동 온라인 전시 개최

[뉴스시선집중, 최현숙기자]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한국과 아랍에미리트간 상호문화교류의 해(2020~2021)를 맞이하여 주 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과 ‘조선 왕실의 소망과 바람, 궁궐 장식그림’ 온라인 전시를 개최한다.?

? 전시되는 작품은 한국 드라마, 영화에도 자주 등장했던 국립고궁박물관의 대표 소장품으로, 왕실 생활공간에 펼쳐졌던 그림부터 궁궐의 창호를 장식했던 그림, 창덕궁 내부 벽면을 장식했던 벽화 등 조선 왕실의 번성을 염원하는 마음을 담아 제작된 궁궐의 장식 그림 17점이다.

? ‘조선 왕실의 소망과 바람, 궁궐 장식그림’ 전시는 주 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에서 제공하는 전시 누리집을 통해서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객의 접근 환경에 따라 한국어, 영어, 아랍어로 해설을 제공한다. 온라인 전시는 특별 전시기간 이후에도 언제든 ‘구글 아트 앤 컬처’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에서 볼 수 있다.?

? 이번 전시는 아랍에미리트를 포함한 중동 문화권에 조선 왕실 문화를 처음으로 널리 알리는 출발점이 될 것이다. 참고로, 국립고궁박물관은 2018년부터 박물관 소장품 2,500여 점의 고해상도 이미지를 ‘구글 아트 앤 컬처’ 국립고궁박물관 누리집에서 제공하고 있다.

? 또한, 국립고궁박물관의 대표 소장품 50여 점은 ‘아트 카메라’로 촬영한 초고해상도 이미지로 감상할 수 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