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세종시 조치원읍 민관협력 봉사단체, 상반기 성과 공유

조치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맺은 봉사단체 5곳과 간담회

[뉴스시선집중, 조선호기자]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임재공·이재경)가 8일 업무협약을 맺은 단체와 올 상반기 활동성과 공유를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

조치원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날 간담회에서 신세종요양보호사교육원 소속 봉사단체인 해드림봉사단(단장 박영미)과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간담회는 ▲도화로타리클럽(회장 이재랑) ▲세종라이온스클럽(회장 전재식) ▲이화라이온스클럽(회장 황채현) ▲조치원로타리클럽(회장 김형빈) ▲해드림봉사단(단장 박영미) 등 5곳과 진행됐다.

봉사단체 5곳은 상반기 활동에 대한 성과를 공유하고, 활동 관련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며 개선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단체 회원 52명에게 명예 사회복지공무원 위촉장을 전수하기도 했다.

봉사단체 5곳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맞춤형 복지협업사업 인적·물적 자원 제공 등 지역복지문제 공동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임재공 조치원읍장은 “봉사단체와의 협업을 통해 조치원읍의 지역복지가 증진하고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체들이 가지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촘촘한 지역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함께 적극적으로 협력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