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명시 여성비전센터, 상반기 정규교육 244명 수료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광명시는 12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상반기(45기) 여성비전센터 정규교육 수료식을 열었다.

이번 정규교육은 지난 4월 5일 시작해 7월 16일 마무리되며 30개 프로그램에 244명이 수료한다.

광명시는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방역에 힘쓰며 전체교육의 90%이상을 대면교육으로 진행했다.

수료식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시는 이날 수료를 기념해 웰다잉문화운동대표 원혜영 강사를 초빙해 ‘노령사회의 행복, 내가 결정하는 나의 인생’을 주제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원혜영 강사는 아름다운 삶을 마무리하기 위해 스스로 결정하는 품위 있는 삶을 위해 우리가 준비해야 하는 것에 대해 깊은 울림이 있는 강의를 진행해 수료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강의에 이어 수료생들은 4개월 동안 수업모습과 완성작품이 담긴 영상을 함께 보며 소감을 나눴다.

여성비전센터는 8월 2일부터 단기특강을, 9월 6일부터 하반기 정규교육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단기특강은 7월 12일부터 여성비전센터누리집에서 접수하고 있으며 하반기 정규교육과정은 8월 9일부터 1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여성비전센터는 앞으로도 시민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한 알찬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