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9회 광명시 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개최


[뉴스시선집중, 박광옥기자] 경기도 광명시, (재)광명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서일동)이 주최하고, 광명시청소년수련관(관장 김홍열)이 주관하는 제9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 에 참가할 광명시 지역 내 청소년을 오는 8월 21일 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9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나도 시장이다’는 청소년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 및 청소년들이 사회에 관심을 갖고 정책 제안에 참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으며, 개인 또는 2~4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광명시 지역 내 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정책제안의 주제는 제도개선, 공공서비스, 참여, 안전, 교육, 문화, 스포츠, 고용, 복지, 교통, 환경 등 청소년과 관련되거나 지역주민생활에 관련된 신규 정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참가를 원하는 청소년은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정책제안서를 21일 까지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홈페이지 정책제안하기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은 서류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건의 제안정책을 정책전문가 및 지역전문가들의 컨설팅 후 9월 4일 본선 면접심사를 거쳐 광명시장상, 광명시의장상, 광명교육지원청장상, 광명시청소년재단 이사장상 등을 수여한다.

특히, 이번 청소년정책공모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그동안의 청소년정책공모전에 대한 내용을 공유하고 청소년들이 좀 더 쉽게 정책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여 청소년들의 참여율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명시청소년수련관 김홍열 관장은 “제9회 광명시청소년정책공모전을 통해 지역 내 청소년들이 다양한 아이디어와 정책들을 제안해 광명시에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이 반영되기를 희망한다” 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